지점안내
치료전후사진
탈모치료후기
예약상담
1661-8501
▲ TOP

저 지금 가르마탈모 시작된걸까요?

박*윤 2022-11-30 249

홍대사는 30대 중반 여자입니다. 올초부터 머리카락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특별히 가르마를 이리저리 타지는 않았고 원래 가르마 방향대로 계속 타고 다녔는데 요즘들어서 뭔가 거울볼 때 마다 가르마가 비어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딱히 두피상태가 안 좋거나 비듬이 생겼거나 이런 증상은 없습니다. 매일매일 머리감으면서 빠지긴 빠지는데 그 동안에는 머리카락이 길어서 더 많아보이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그게 아니었나봐요..

이마부터 정수리까지 가르마탄 부위로 해서 두피가 잘 보이고 비어보여요. 이거 가르마탈모 증상인가요? 가르마탈모 시작된건가요?

 

일단 제가 볼 땐 심해보이진 않았지만 한 번 인지하니까 계속 가르미 빈 게 눈에 보여서 신경도 쓰이고 더 심해지기 전에 관리받던지 치료받던지 해야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만약 검사가 필요하다면 병원에 내원할 의향 있습니다. 홍대탈모병원 치니까 검색결과 나와서 여기에 상담글 남깁니다.

 

홍대점 서민주 원장
안녕하세요? 발머스 홍대점 서민주 원장입니다. 

가르마가 비어보이는 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되실 것 같은데요, 우선 수명이 다된 모발이 탈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통 하루 40-80개 정도 범위라면 정상으로 봅니다. 

긴머리를 가진 여성들의 경우 빠진 머리카락이 더 많아 보이는 경향이 있어서 실제로 탈락양 자체는 정상 범위인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탈모라는 것은 탈락하는 양에 비해 새로 발모되는 모발이 적어지면서 숱이 줄어드는 것이므로
탈락양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조금씩 꾸준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근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두피에 혈류, 혹은 영양이 부족하다면 발모되는 모발이 약해지거나 적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진행하게 되면 가르마를 중심으로 모발의 밀도가 점점 떨어지면서 두피가 들여다 보이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특히 여성 탈모는 앞 헤어라인쪽은 잘 유지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앞에서 보면 심해보이지 않지만
실제 검사를 해보면 본인의 인지보다 많이 진행된 경우가 꽤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 비어보이는 느낌을 받았다면 어느 정도 진행했을 가능성이 있구요, 하지만 질문주신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상태를 알기 어려우니
직접 내원하셔서 검사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더 진행하지 않도록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그에 맞는 치료나 관리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내원해 주시면 직접 뵙고 이제 시작된 것인지, 진행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드리고 궁금하신 부분도 상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